라오 써본 덱들

메인 13-4C 4성작 - 배틀메이드!!!

lastorigin.kr 2025. 7. 16. 20:09

이거 4성 따는데 며칠이나 걸린지 모르겠습니다. 후... 

 

가장 쉬운길을 만들고 굉장히 멀리 돌아갔습니다 -_-;;

 

처음 만든 덱이 결국 클리어하게 된 배틀메이드 덱이였는데 적 보스 체력 기믹때문에 다른덱을 짜보고 다시 짜보고 다시 짜보고 반복하다가

 

결국 계속되는 도전 횟수를 올리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서 클리어 속도가 가장 빠른 배틀메이드 덱으로 돌아왔네요.

 

아무튼 며칠간 걸린 소회는 이만 줄이고 공략으로 가보겠습니다.

 

------------------

 

이 맵은 크게 2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페이즈는 5번 위치의 보스는 주변의 모든 몹들을 죽이기 전까지 못죽입니다.

 

그러니 주변의 잡몹들 부터 그냥 죽이면 됩니다.

 

9번의 포병, 6, 3번의 저격병이 굉장히 번거롭기 때문에 몹들부터 잡는 다는 생각으로 잡으면 됩니다.

 

어차피 라비아타가 초~ 강력하기 때문에 쉽게 밀겁니다.

 

보스는 주변의 몹들이 다 죽으면 직접 공격을 하는데 의외로 강력해서 회피덱이나 기타 여러덱들 짜는데 망하게 되는 1차 원인이 -_-;;

 

 

 

문제는 2페이즈 입니다.

 

기믹이 매우 많고 복잡한데 기믹부터 설명을 다 하는게 클리어 하는데 쉬울거 같습니다.

 

1. 우리편 전체에 여러종류의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들은 저항 모듈 1개는 필수적으로 다 착용해야 됩니다.

 

2. 보스의 경우 부활 기믹이 진짜 욕나오는데 체력이 617265 ~ 771581 사이가 되면 그때 턴을 한번 넘겨야 부활 스킬이 꺼집니다.

 

이게 진짜 환장합니다 -_-; 배틀메이드 덱은 지원 공격이 매우 많고 딜량이 커서 저 체력 맞추는데 굉장히 번거로울겁니다.

 

3. 우리편 탱커의 방어력이 보스보다 낮으면 피격시 지속 데미지를 입는데 이 덱의 경우 그냥 얼른 잡는 생각으로 방어력 포기해야 됩니다.

 

4. 기타 더 복잡한 기믹이 더 있는데 이 덱은 어차피 매우 빠르게 길어도 5~6턴에 끝나니 그냥 1, 2번만 생각하면 됩니다.

 

5. 보스 기믹은 아닌데 블랙 웜의 경우 2스킬을 사용해야 데미지 감소 버프가 켜지기 때문에 이거 체크 안하다가 블랙 웜이 이탈 한적이 있기 때문에 이것도 체크 해줍니다.

 

 

이제 달리 더 할말은 없습니다.

 

제 경우 라비아타 한데 멜트 2스킬 걸어주고 그냥 누구나 상식적인 패턴으로 공격하다가 적 보스의 체력이 저 61 ~ 77만 근처가 되면 블랙웜으로 때려서 보스의 체력이 저 범위가 되게 한 후 턴을 넘기면 보스의 부활 스킬이 삭제 되고 그리고 한방에 저 체력을 다 깎아야 되기 때문에 한 턴 정도 AP를 모은 후 극딜로 처리 하면됩니다.

 

라비아타가 워낙 쎄서 2 페이즈까지 진입이 빠르고 무조건 적보스 부활 하는 기믹을 보면 안되기 때문에 저 체력 범위 만드는데 실패하면 바로 전투 이탈하고 다시 반복하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후... 굿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