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LD부터 시작해서 각 안드로이드 버전별 설치도 해보고 블택도 깔아보고 녹스도 깔아보고...
등등등...
아무튼 정상적인 로딩을 한 후 10초내에 갑작스러운 팅김만 없다면 안정적으로 돌아가긴 했으나 문제는 게임 처음 로딩 및 갑작스러운 첫 팅김은 게임의 안정성과 앱플레이어에 대한 신용도를 많이 떨어뜨렸는데
결국 이 문제는 앱플의 램 설정 문제 였네요.
안드로이드 64비트 버전을 사용하고 램설정은 디폴트가 4기가 겠지만 저렇게 8기가로 잡아준 후에는 앱플레어 첫 로딩 문제 및 갑작스러운 팅김 증상이 전혀 없네요.
결국 램 부족으로 인해 게임의 안정성 부족이였네요.
단순히 짐작이지만 그러면 게임을 좀 진행하고 나면 왜 안팅기냐 할 수 있지만 첫로딩 및 처음 랜딩할때 녹스같은 앱플에서 PC의 램을 먼저 땡겨야 되는데 램을 미쳐 빌려오기 전에 게임에서 램을 요구하니 불안정하지 않았나 라고 추측해봅니다.
아무튼 보통 설레발 떨고 나서 며칠 후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지만 이번 만큼은 기간적인 면에서 확실히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다로 귀결이 되네요.
결국 램이였으!
하지만 문제는 사용중인 노트북의 램이 16기가에 내장 그래픽이라서 2기가 떼고 나면 남은게 14기가로 앱플에 다시 8기가 빼앗기니 PC의 램 사용량은 90% 수준으로.... 하하하 -_-;;
'라스트오리진 관련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니르 아이샤식으로 36트 득! (0) | 2024.01.24 |
---|---|
드디어 내일 5주년 행사인가... (0) | 2024.01.23 |
라오 5주년 2차 발표 (0) | 2024.01.12 |
힝... 5주년 떨어졌다. 아쉽다 (0) | 2024.01.08 |
와우... 무료 스킨 오지네... ㄷㄷ (0) | 2023.12.31 |